민원안내

전자민원
국토교통부 전자민원창구는 정부 전자민원 통합에 따라 국민 신문고(www.epeople.go.kr)에서 서비스하고있습니다.
서면민원
우편신청의 경우
보내실곳
(우)3010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(6동) 국토교통부
고객만족센터 담당
민원처리기간
일반적인 질의 및 상담 7일(법령 질의 14일)
팩스신청의 경우
FAX번호
일반적인 질의 및 상담 7일 (법령 질의 14일)
정부시책 및 행정제도 개선 14일
고충민원 (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외)7일
주소 및 인적사항(성명, 전화번호, 주소)을 기재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방문상담
정부세종청사 안내동에서 반드시 신분증을 방문증으로 교환하신 후 국토교통부 고객만족센터(2층)로 오시기 바랍니다.
이용시간
평일 09:00 ~ 18:00 / 점심시간 12:00 ~ 13:00.
전화상담
1599-0001번으로 전화했을 때 민원분야 선택(ARS)
1번
주택기금, 대출청약, 공동주택관리 및 입주자대표 관련 문의
2번
건축허가, 건축물용도변경 관련 문의
3번
공시지가, 부동산중개, 토지보상 관련 문의
4번
개발행위, 개발제한구역, 도시계획 관련 문의
5번
자동차운수사업 관련 문의
0번
기타문의
이용시간
평일 09:00 ~ 18:00 / 점심시간 12:00 ~ 13:00.
전화하는 지역(시내, 시외) 및 통신회사에 따라 통화료가 부과됩니다.